㈜화진산업·㈜월드코스텍, 마스크 및 바이러스살균제 기탁 ㈜지형건설·농협·㈜참든건강과학, 달빛동맹 대구 응원 기부 이용섭 시장 “시민들 한마음 한뜻으로 광주정신 실천 큰 힘”
광주광역시는 10일 오후 시청 접견실과 행정부시장실에서 ㈜화진산업, ㈜월드코스텍, ㈜지형건설,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농협홍삼호남지사, ㈜참든건강과학과 잇따라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화진산업은 마스크 5000개, ㈜월드코스텍은 방역·소독을 위한 바이러스 살균제 3t을 기부했다.
전남 장성군에서 방역용 마스크, 포장 필름을 생산하는 ㈜화진산업은 지난달 26일 중소기업벤처부와 마스크 100만장을 노마진으로 공급하기로 협약을 맺은데 이어 광주시민을 위해 마스크를 기부했다.
이현철 ㈜화진산업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작지만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료용품 및 의약 관련 제품 생산업체 ㈜월드코스텍은 지난 9일 육군 제31보병사단에 살균제 1t을 지원한 데 이어 광주시에 살균제를 지원했다.
강세원 ㈜월드코스텍 대표는 “작은 정성이나마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쓰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달빛동맹 형제의 도시 대구를 위한 지역사회 기부도 잇따르고 있다.
이날 ㈜지형건설에서 5000만원,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농협홍삼호남지사에서 홍삼진액 100세트, ㈜참든건강과학에서 건강식품 야채수 180박스를 달빛동맹 협력사업에 지원했다.
성금 5000만원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대구지역 소외계층에게 긴급식량 2500세트를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철근·콘크리트 공사 전문 업체 ㈜지형건설의 이정배 대표는 “광주와 대구가 달빛동맹으로 이어진 만큼 대구시민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강형구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은 “달빛동맹의 굳건한 연대에 농협이 작은 정성이나마 함께할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전남 장성 소재의 건강식품 생산·판매 업체 ㈜참든건강과학의 심재근 대표는 “모두가 함께 어려운 시기에 ‘지역’이라는 경계에 갇히지 않고 서로에게 응원의 힘을 보태어 줄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용섭 시장은 “우리 시민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도 끊임없는 기부, 임대료 인하, 자원봉사, 병상나눔 등 한마음 한뜻으로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실천해주고 있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