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 상담창구에서는 공공임대주택, 주택금융 지원, 집수리 지원제도 등 주거복지제도에 대한 맞춤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주 수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경기도 주거복지센터(공사 1층)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상담을 신청 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주거복지 상담창구 운영을 통해 주거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수요자 중심의 주거복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경기도 내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19년 4월부터 경기도에서 위·수탁 받아 경기도 주거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힘을 모으다
1일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경기도시공사가 운영하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권순형 센터장을 비롯한 도내 광역·기초·현장 센터장 등 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개최하고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센터 간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협의회에 가입한 센터는 45곳으로 앞으로 ▲센터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센터 위상 제고 ▲도시재생 관련 조사·연구와 정책제안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 공감대 형성과 역량 강화 등을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권순형 협의회 공동대표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각 센터들의 고민들이 하나의 울림이 되어 오늘과 같은 뜻깊은 날이 오게 됐고앞으로 경기도의 도시재생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향후 경기도 및 광역 도시재생센터와 함께 오는 9월에 열릴 ‘2020 경기도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를 함께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경기도와 위·수탁 협약을 통해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수탁 운영하고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nsungy064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