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비디오 공개 15일 만에 조회수 ‘3억뷰’ 돌파글로벌 음원도 선전···영국 싱글 차트 2주째 상위권
6일 BTS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유튜브에 게재된 이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4시 50분께 조회수 3억건을 돌파했다.
앞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시간 만에 1억100뷰를 달성하는 등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팝 그룹 유튜브 뮤직비디오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이전까지 이들 3개 부문의 기네스 세계기록은 블랙핑크(BLACKPINK)가 올해 6월 발매한 ‘하우 유 라이크 댓’이 갖고 있었다.
세계 무대에서 대표적으로 활약하는 K팝 보이그룹과 걸그룹이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번갈아서 기록을 깨고 있는 것이다.
BTS는 글로벌 음원 성적도 선전을 이어갔다. 지난 4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13위를 기록했다.
이전 순위보다 열계단 하락한 것이긴 하지만 2주째 상위권을 유지했다. ‘다이너마이트’는 지난주 이 차트에서 3위로 진입해 자체 최고 기록을 썼다.
이 곡은 최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핫 100’에서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정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뉴스웨이 고병훈 기자
kbh6416@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