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온라인 잘고른 여성미니암보험’, 올해 5월 출시한 ‘온라인 잘고른 남성미니암보험’의 합산 누적 신계약 건수가 4000건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두 상품은 저렴한 보험료가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초반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여성미니암보험을 출시 첫 달 400건 판매됐고, 남성미니암보험은 출시 보름만에 500건 판매됐다.
30세 기준 여성미니암보험은 월 1000만원, 남성미니암보험은 월 250원의 보험료로 주요 암을 보장받을 수 있다.
여성미니암보험의 경우 여성 3대 암인 유방암, 갑상선암, 여성생식기암 진단 시 최대 500만원을 보장한다. 남성미니암보험은 남성 5대 암인 위암, 폐암, 대장암, 전립선암, 간암 진단 시 1000만원을 지급한다.
연령대별로는 올 들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언택트(Untact·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모바일 플랫폼에 익숙한 20대 가입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 암보험 가입자 중 20대의 비중은 미니암보험 출시 전 6%에서 출시 후 10.3%로 2배 가까이 확대됐다.
구원회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온라인 미니암보험은 저렴한 가격으로 발병률이 높은 암을 집중 보장하는 상품”이라며 “이미 다른 암보험에 가입했지만 보장을 강화하고 싶거나 필수 암 보장만 부담 없이 대비하려는 고객들에게 유용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질병에 대비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미니보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jk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