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쇼핑라이브는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다. 카카오커머스는 정식 론칭 후 현재 1주에 1~2회 진행했던 방송 횟수를 확대해 매일 1회 이상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카카오커머스는 전담팀 신설 및 자체 스튜디오 설립 등 인프라를 구축,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역량을 마련했다.
제작된 방송은 카카오쇼핑라이브 톡채널 및 카카오 쇼핑하기,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음엠탑 쇼핑탭, 카카오톡 샵탭에서도 라이브 방송이 노출된다. 회사 측은 고객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시청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또 정식 오픈 이후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정규 프로그램을 신설해 고객이 구매에 필요한 상품정보를 전문가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개개인이 원하는 브랜드 상품을 라이브로 만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진행,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브랜드 상품 뿐 아니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확대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le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