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은 ‘간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대형마트, 편의점, 시장,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 판매처의 형태를 가리지 않고 어디서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처마다 가격은 다르다는 사실.
한국소비자원이 가정간편식 12개 품목 42개 상품의 판매 가격을 분석한 결과, 판매처 유형별로 최소 6%에서 최대 48.3%의 가격 차이가 나타났는데요.
이 중 가격차가 가장 큰 상품은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밥(210g)'으로 최고가(SSM 1,891원)와 최저가(마트 978원)의 차이가 48.3%에 달했습니다. SSM에서 1개 구매할 돈으로 마트에서는 2개를 구매할 수 있는 것.
반면 ‘오뚜기 진라면 순한맛(120g×5개)'과 `대상 청정원 옛날식짜장(180g)'의 경우 판매처 유형별 가격차가 각각 6.0%와 8.2%로 았습니다.
소비자원은 모든 형태의 판매처에서 구입이 가능한 햇반, 3분 짜장, 쇠고기카레, 신라면 등 상품 10개를 지정, 각 판매처별 총 구입비용 비교도 진행했는데요.
10종의 상품을 1개씩 구매했을 때 가장 저렴한 곳은 마트(1만9,972원)였습니다. 반면 가장 비싼 곳은 편의점으로 마트보다 26.9% 비싼 2만7,325원으로 확인됐습니다.
가정간편식의 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생각보다 큰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인데요. 구입하기에 앞서 판매가격, 할인정보 등을 확인한다면 보다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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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석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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