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두산, ICT·5G·AI 사업화 추진

두산, ICT·5G·AI 사업화 추진

등록 2020.11.13 09:29

김정훈

  기자

공유

ETRI와 손잡고 ‘ICT 기술 발굴 및 협력’ 업무협약

지난 12일 ETRI 대전본원에서 열린 두산과 ETRI의 사업 협약식에서 동현수 ㈜두산 부회장과 김명준 ETRI 원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 제공지난 12일 ETRI 대전본원에서 열린 두산과 ETRI의 사업 협약식에서 동현수 ㈜두산 부회장과 김명준 ETRI 원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 제공

㈜두산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손잡고 정보통신기술(ICT) 소재부품, 5세대 통신(5G), 자율무인이동체, 인공지능(AI), 로보틱스 등의 사업화를 추진한다.

두산은 ETRI와 함께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미래기술 발굴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관련 분야의 사업과제를 발굴하고 정기적으로 교류하기로 했다. ETRI의 ICT, AI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두산의 신사업을 추진하는 데 상호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1976년 설립된 ETRI는 정보통신을 포함한 디지털 혁신기술을 연구개발하는 ICT 분야 국내 최대의 정부출연 연구기관이다.

동현수 ㈜두산 부회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혁신과 연구개발이 필수”라면서 “ETRI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선도기술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