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7℃

  • 인천 3℃

  • 백령 7℃

  • 춘천 4℃

  • 강릉 4℃

  • 청주 6℃

  • 수원 5℃

  • 안동 5℃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5℃

  • 전주 5℃

  • 광주 3℃

  • 목포 6℃

  • 여수 12℃

  • 대구 8℃

  • 울산 7℃

  • 창원 9℃

  • 부산 9℃

  • 제주 8℃

장세욱 부회장, 동국제강 3Q 영업익 857억 이끌다··컬러강판 효과(종합)

장세욱 부회장, 동국제강 3Q 영업익 857억 이끌다··컬러강판 효과(종합)

등록 2020.11.16 16:31

윤경현

  기자

공유

매출 1조2975억, 전년比 9.3% 감소영업이익 51.1% 증가, 판매 전략 강화가전용 컬러강판 ‘앱스틸’ 판매 확대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사진=동국제강 제공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사진=동국제강 제공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의 컬러강판 묘수가 2020년 3분기 코로나19의 여파속에서도 857억원의 영업이익을 이끌었다.

동국제강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2975억원, 영업이익 857억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같은 수치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9.3%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51.1% 증가했다.

3분기까지 누계 연결 매출은 3조82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1.2% 증가한 2416억원을 달성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지속으로 인한 수요 부진 영향으로 매출은 감소했으나 수익성 위주의 생산, 판매 전략 강화로 수익성은 개선됐다.

특히 건설자재로 쓰이는 봉형강 제품은 건설산업 비수기 영향으로 판매는 소폭 축소되었지만 제조원가 개선 및 생산 가능 규격 확대 등으로 수익성 개선을 실현했다.

가전제품 소비가 회복됨에 따라 가전용 컬러강판인 앱스틸(Appsteel) 판매를 확대하며 글로벌 경제활동 재개에 신속하게 대응했다.

코로나19 안심진료소 시공 현장에 항균 컬러강판 럭스틸 바이오의 납품을 개시하고 보는 방향에 따라 색상과 모양이 변하는 카멜레온 강판 등 신제품 출시를 지속하며 컬러강판 시장을 선도한 점도 주효했다.

동국제강은 2021년 하반기까지 컬러강판 연간 생산능력을 현재 75만톤에서 85만톤까지 증대하는 등 초격차 전략을 지속해 세계 최고 수준인 컬러강판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또 전 사업 부문에서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비중을 확대하는 등 수익성 위주 영업전략을 강화해서 내실경영을 지속하겠다는 계획이다.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2020년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4% 감소한 1조1194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7.8% 증가한 693억원을 달성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