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는 4차 산업시대를 이끌 중점학과로 e-비즈니스빅데이터과에 대학 역량을 집중해 육성하고 있다. e-비즈니스빅데이터과는 4차 산업 핵심영역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e-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e-비즈니스빅데이터과는 △빅데이터분석 역량을 갖춘 현장실무 전문가 육성 △빅데이터 분석능력 기반 SNS 마케팅 전문가 양성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콘텐츠제작 전문가 육성 △온라인 쇼핑몰 빅데이터분석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리드하는 e-커머스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e-비즈니스빅데이터과는 인재양성 목표마다 관련 자격증을 연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전문 진로상담을 거쳐 학생 요구를 반영한 학생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하고, 전문자격증과 관련된 모듈을 추천하여 복합적이고 실무적인 능력을 갖춘 창의·융합적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e-비즈니스빅데이터과는 120여개 산업체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맺고 산학협력 회사와 웹콘텐츠 공동 제작, 산학협력 회사와 온라인 마케팅광고 콘테스트 프로젝트 운영,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등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2023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으로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다. 관련 직종에서 인정받을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공인자격증인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GTQ 1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웹디자인기능사, 전자상거래 수출마스터 자격, MOS 등 자격증 취득으로 우수 산업체 취업이 용이하다.
진로 및 취업분야는 인터넷 쇼핑몰 운영, 인터넷 쇼핑몰 머천다이징,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쇼핑몰 물류관리, 고객관리, 인터넷 광고회사 등 다양하다.
경복대는 2021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입학장학금으로 30만원을 지급하고 또 합격생으로 등록을 하면 4차산업 인재장학금 우선 대상자로 선정되어 장학금을 지원 받는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2017~2019 3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이상)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0 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18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는 등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경복대는 2021년 12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