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더스웍스’ 상품성 및 성장성 호평···2025년 IPO 목표
이번 투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유경PSG자산운용, DB금융투자와 에프앤가이드(FnGuide)의 주주사인 화천기공이 주주로 참여하면서 이뤄졌다. 기업의 효율적인 IR활동을 지원하는 SaaS기반의 온라인 IR솔루션 ‘큐더스웍스’의 상품성과 성장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송현목 팀장은 “IR큐더스는 지속적인 R&D 기술투자를 통해 T4기술인증, 벤처기업인증, IT솔루션 특허보유 등 국내유일의 IR·SR분야에 특화된 기술보유기업으로 앞으로 다가올 온라인 IR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IR큐더스의 큐더스웍스는 상장기업이 투자자 및 주주관리를 위해 수행해온 기존의 IR업무 및 소통 방식을 SaaS기반의 IT솔루션으로 전환한 국내 최초 온라인 서비스다. 국내 최초로 개발된 ‘콜매니저’와 ‘SID(실질주주판명) 솔루션’ 등도 IR큐더스의 강점이다.
‘콜매니저’는 투자자 정보의 자동연동 및 응답기능 등을 통해 상장기업의 IR업무에서 가장 큰 고민거리인 불특정 주주들에 대한 대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다. 주주 만족 및 IR업무 개선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SID솔루션은 기존에 주주명부만으로는 확인 불가능했던 기관주주의 실질 보유자 현황을 자동으로 판독해 식별하는 서비스다. 국내 상장기업의 투자자 대응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판단하고 있다.
이준호 IR큐더스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R&D 확대와 안정적 서비스 기반 구축을 통해 국내 기업들에게 글로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기업의 IR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IR·SR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허지은 기자
hur@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