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여척 넘는 국내 최다 함정 건조실적 보유
동사는 지난 달 24일 부산 영도조선소에서 방위사업청과 해군, 조선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라도함의 인도서명식을 가졌다.
이어 해군은 취역식을 갖고 두 번째 대형수송함인 마라도함이 해군 함정이 됐음을 공식 선포했다.
이로써 한진중공업은 국내 최초의 대형수송함인 독도함에 이어 2번함인 마라도함까지 성공적으로 인도함으로써 함정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진중공업은 지난 1972년 국내 최초의 국산경비정 건조를 시작으로 1974년 국내 방위산업체 1호로 지정된 이래 50여년간 대형수송함(LPH)을 비롯하여 고속상륙정(LSF), 차기 고속정(PKX) 등 최첨단 함정의 100% 자체설계부터 건조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함정 건조 조선소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상륙함 분야의 독보적인 함정건조업체로 알려져 있지만 해군의 다목적 훈련지원정과 해양경찰의 3000톤 경비구난함 등 각종 지원함과 경비함 분야에서도 다양한 함정을 건조하며 1000여척이 넘는 국내 최다 함정 건조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동사가 이번에 해군에 인도한 마라도함은 1만4500톤급 대형수송함으로 상륙작전을 위한 병력과 장비수송을 기본임무로 하는 해상 및 상륙 기동부대의 기함(지휘함)이다.
해군은 선도함인 독도함과 함께 원·근해에서 다목적 작전 수행이 가능한 두 척의 지휘함을 확보하게 돼 작전능력 향상과 함께 보다 효율적인 함대 운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마라도함은 해군의 해양보국 의지와 우리 국민들의 자주국방 의지가
한진중공업의 조선 기술력을 통해 표출된 또 하나의 결실”이라며 “국내 대형수송함 2척 모두를 건조하는 영광스런 임무를 수행한 데 대해 무한한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최첨단 함정을 완벽히 건조함으로써 국가 해상방위력 증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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