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서비스는 은행 직원 없이도 실명 확인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소비자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에서 실명확인증표 사진과 실제 촬영 화면을 안면인식 시스템으로 대조해 본인 확인이 이뤄진다.
부산은행은 서비스 도입으로 영상통화에 익숙하지 않은 금융취약계층의 비대면 금융거래를 돕고 위·변조 방지기술로 실명 확인의 정확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테스트를 거쳐 오는 10월부터 시행된다.
김지민 부산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금융 취약계층과 기존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에 불편함을 느꼈던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안전한 혁신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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