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빅데이터 분석, 언택트 관광콘텐츠,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운영‘빅데이터 스마트관광 플랫폼 운영 인력양성사업단’ 주관학과 선정
관광경영학과는 지난 2018년부터 AI, 빅데이터 분석, 언택트 관광콘텐츠,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과정을 운영해 오며 스마트관광 전문인력 양성 기반을 착실히 다져왔다.
관광경영학과는 이 같은 역량을 인정받아 2021년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사업 자율과제인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운영 인력양성사업단’ 주관학과로 선정돼 오는 10월부터 지역 소재 대학 재학생들과 산업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스마트관광스쿨’을 운영할 계획이다.
관광경영학과는 또 지난 5월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도 블루 아일랜드 온택트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한 동영상을 제작하는 한편 대학원생과 학부생으로 관광빅데이터 분석 연구팀을 구성, 포스트 코로나시대 광주광역시 관광마케팅에 ‘문화관광과 체험중심의 관광자원개발이 중요하다’는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정은성 교수는 “경험 중심의 과거형 마케팅 지원에서 벗어나 관광객 행동패턴의 실시간 측정·반영·예측이 가능한 데이터 기반의 미래형 관광정책 및 적시성 있는 관광객 맞춤형 분석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관광마케팅에 새바람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