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캠코,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 참가자 모집

캠코,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 참가자 모집

등록 2021.09.06 10:53

차재서

  기자

공유

지역 대학생 60명 선발해 3개월간 취업 역량 강화 지원

사진=캠코 제공사진=캠코 제공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오는 10일까지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BUFF)’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BUFF(버프)‘는 금융 분야에 관심 있는 부산 지역 대학생이 상호교류와 금융·경제지식 습득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도록 캠코가 마련한 지역특화 사회공헌 활동이다.

캠코는 그간 총 475명 대학생을 지원했다. 올해는 부산대 등 12개 대학에서 총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캠코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위해 비대면 방식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고 모의 인공지능(AI) 면접 등 최근 채용 트렌드를 반영해 프로그램을 꾸민다. 대학생이 변화한 취업환경에 맞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참가자는 9월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 ▲취업 컨설팅 ▲금융세미나 ▲NCS 전략특강 ▲취업특강 ▲캠코 직원 멘토링 등에 참가하게 된다. 활동 우수자 6명에게는 내년 1월 1개월간 캠코 현장실습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행사엔 부산대 등 12개 대학에 재학 중인 3·4학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각 대학교 취업·진로 담당부서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각 대학교의 개별 선발 과정을 거쳐 9월 중 발표된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앞으로도 캠코는 지역 청년인재가 경쟁력과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특화 산학협력 프로젝트 사업을 실효성 있게 추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