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및 학부형 200명 대상 마스크 결과
바이오헬스케어기업 ㈜DW바이오는 여론조사 기관인 마이크로밀 엠브레인과 함께 진행한 ‘수험생 대상 마스크 사용성 평가’ 결과 수험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스크 선택 요소는 ‘안전성 인증 마크와 ’편안한 호흡‘으로 분석됐다고 26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고등학생 1~3학년 100명과 학부모 100명, 총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험생이 마스크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시하는 요소는 ’KF94 식약처 인증 여부‘가 25%로 가장 많았다. ’“디자인이나 컬러, 착용 시 모습이 괜찮아 보이는 제품‘(12%), ’얇거나 가벼운 것으로 유명한 제품(11%) 순으로 뒤를 이었다.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과반수 이상인 54%가 ‘숨쉬기에 답답하지 않음’을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했다. ‘편안한 착용감’ ‘디자인이나 컬러, 착용 시 모습이 괜찮아 보이게 함’을 중요시한다는 대답은 각각 6%를 기록해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에어데이즈 KF94슬림핏’ 마스크 착용 후 사용감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 결과에서는 수험생 중에서는 91%, 학부모 중에서는 92%가 ‘숨쉬기 편한 정도’에 대해 긍정적으로 답했다.
수험생의 경우, ‘해당 마스크를 착용하고 공부할 때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긍정 평가가 59%를 기록했으며,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도’에도 절반 이상인 54%가 긍정 평가를 내렸다.
수험생이 기존에 착용한 타 마스크 브랜드들과의 동일 지표 평균값을 비교한 결과, ‘에어데이즈 KF94 슬림핏 마스크’는 ‘숨쉬기 편한 정도’ ‘집중력 향상 도움 정도’ ‘공부 도움 정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수험생 마스크 구매 형태와 관련해 89%에 달하는 응답자 중 학생들은 마스크를 직접 구매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구매하지 않는 응답자 전원은 부모님이 구매해주는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30~50대 학부형 세대의 구매 영향력이 마스크 시장에서도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자녀의 마스크 구매 시 주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에 대해 학부모는 수험생과 마찬가지로 ‘KF94 식약처 인증 여부’(28%)를 최우선 요소로 꼽았다. 이어 ‘평균가보다 다소 비싸나 품질이 우수한 제품’이 20%로 2위를, ‘국내 생산 제품’(17%),‘얇고 가벼운 것으로 유명한 제품’(10%)이 뒤를 이었다. 외형적인 요소도 상위 응답률을 기록했던 수험생과 비교했을 때, 학부형들은 제품 품질 부분을 보다 중요시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가장 공부하기 편한 마스크로 꼽힌 ‘에어데이즈 KF94 슬림핏’ 마스크는 최근 수험생 응원 문구가 기록된 포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에어데이즈’ 공식 몰에서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신규 가입 시 즉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5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어데이즈’ 공식몰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소윤 기자
yoon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