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사는 가족이 코로나에 걸릴 경우에도 한집에서 지내야 하는데요. 코로나에 걸리지 않도록 더욱 조심해야 할 것 같은 요즘. 감염으로부터 내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면역력 강화를 위한 생활습관을 5가지를 소개합니다.
◇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 냉한 기운은 위장 기능을 저하시킵니다. 따뜻한 음식이나 차를 통해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36~40℃의 따뜻한 물로 하는 반신욕이나 족욕도 면역력 높이기에 효과적이지요.
◇ 과일‧채소 풍부한 식단 섭취하기 =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지요.
◇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 적당한 운동은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주 3회 정도 걷기‧자전거 타기‧수영 등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피로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 스트레스 관리하기 = 스트레스는 온갖 질병의 근원입니다. 우울할 때 긍정적인 마음으로 전환할 줄 안다면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겠지요. 평소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합시다.
◇ 숙면 취하기 = 잠은 많이 자는 것보다 잘 자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수면의 질이 떨어지면 피로가 해소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수면 시간을 정해두고 규칙적으로 자는 것이 좋으며, 낮 시간에 햇볕을 충분히 쬐는 것도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뉴스웨이 박희원 기자
parkheewonpar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