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시각디자인학 과정은 전문 디자이너가 될 수 있도록 이론을 기반으로 한 실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년 내외의 기간 4년제 대학 졸업자 학력과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등의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취업에 중점을 둔 실무 위주의 특성화 교육을 실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성적 미반영, 비실기 면접전형을 진행하며 수시, 정시와 관계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며 "시각디자인과 과정 학생들은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취업 특강,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각디자인학과는 실기 전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의 실기 부담도 실제로 큰 편"이라며 "실기 없이 미술학사 취득이 가능한 대학 부설 학점은행제 기관에도 관심을 기울이는 수험생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체육학과 스포츠코칭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체육학과는 실기나 성적 중 한가지라도 부족하게 되는 경우 체대 진학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며 "수험생 및 체육교육학과 진학이 목표인 학생들 대상으로 면접전형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대학 수시, 정시와는 관계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