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다 나를 더 잘 이해하는 KB마이데이터”
KB마이데이터는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나의 정보들을 한곳에 모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마이데이터 본 오픈을 통해 ▲내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 ▲소비패턴 분석 진단을 통한 더 나은 소비생활을 제안하는 지출관리 서비스 ▲더 나아지는 나만의 금융 습관 메이커, Better Me 목표챌린지 ▲다양한 실물자산부터 신용관리까지 더 쉽게 관리하는 금융플러스 ▲집단지성 활용 자산관리 서비스 머니크루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자산관리 시뮬레이션 ‘이프유’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KB마이데이터 시범 시행을 통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반영하고 순차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중 ‘목표챌린지’는 나의 자산과 지출내역을 분석 및 진단해 개인화된 목표를 제안하고 내가 목표한 금액까지 도달할 수 있게 합리적 제안을 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다.
배달음식 줄이기, 한 달 예산으로 살기, 택시 탈 때마다 자동저축하기 등을 제공한다.
특히 ‘목표챌린지’와 연계한 전용상품 ‘My 저금통’을 통해 더욱 쉽고 재미있는 저축을 연계한다.
마이데이터 기반 라이프 플래닝 서비스 ‘이프유’도 기존의 ‘신혼부부 내집마련 시뮬레이션’에서 확장해 ‘생애 첫 독립 시뮬레이션’과 ‘우리가족 새집마련 시뮬레이션’을 추가 적용했다.
각 상황에 적합한 금융상품을 추천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정보를 내 생활 속으로 쉽고 간편하게 제공한다.
향후 MZ세대의 관심사를 확장해 다양한 금융생활 목표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KB국민은행은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통합인증 수단으로 KB모바일인증서를 활용해 쉽고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KB금융그룹이 보유한 역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더욱 풍성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마이데이터 서비스 본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6일까지 스타벅스 커피 쿠폰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참여 희망 고객은 KB스타뱅킹 각 이벤트 페이지 링크에서 응모할 수 있다.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dori@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