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선정으로 5년간 37억 5천만 원을 지원받아, '차별화된 진로·취업 원스톱 지원 서비스 기반으로 청년들의 꿈을 실현하는 계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라는 비전 아래 대학의 진로·취업 지원 관련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학생·입학부총장 산하 직속기구를 설치하고, 진로·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진로·취업 교과목 운영 ▲현직자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일경험·취업연계 프로그램 운영 ▲원스톱 상담시스템을 통한 연계 상담 ▲K-GSM 기반 맞춤 상담 서비스 제공 ▲취업 희망자 POOL 구축 ▲졸업생 밀착형 취업 지원 ▲계명UFO 일자리 유형별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취업 드라이빙 K맵'을 개발해 취업 지원 패스트 트랙을 기반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지역의 청년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매칭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성용 대학일자리센터장은 "계명대는 지난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서 6년 연속 우수(최고등급) 대학으로 선정이 되었으며, 2019년 청년드림대학 순수 학생지원 역량 우수 전국 1위 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진로·취업 분야에 최상의 서비스를 지원 해왔다."며, "이번 사업 선정으로 지역 유관기관과 더욱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