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카카오페이, 임직원 연봉 1000만원 일괄 인상···성과급 별도

금융 카드

카카오페이, 임직원 연봉 1000만원 일괄 인상···성과급 별도

등록 2022.03.17 14:54

이수정

  기자

공유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내정자 겸 CSO. 사진=카카오페이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내정자 겸 CSO.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전 임직원 연봉을 1000만원씩 일괄 인상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16일 사내 타운홀 회의를 열고 이같은 연봉협상 결과를 전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내정자는 이 자리에서 이번 연봉을 차등이 아닌 1000만원 일괄 인상으로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여기에 개인별 성과급은 별도로 제공하고 개개인의 기여도에 따라 스톡옵션 차등 배분도 검토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지난달 사내복지 강화를 위해 복지포인트 및 식대지원비를 30만원 인상하고, 대출이자 지원 등을 포함한 복지정책 개편안을 공개했다. 이번 연봉 인상안과 복지지원금을 합하면 직원 1인당 총 1360만원씩을 일괄 인상하는 셈이다.

앞서 남궁훈 카카오 대표 내정자는 임직원 연봉 총액을 최대 15% 늘리며 직원 복지를 강화하겠다고 지난 13일 밝힌 바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성장을 함께 이뤄온 임직원들과 성장의 과실을 함께 나누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계속해서 회사와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 카카오페이가 제2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