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 여의도 KRX 한국거래소 컨퍼런스홀, 블록스트리트TV 생중계업계·학계 전문가, 현 가상자산 시장의 주요 이슈에 대한 인싸이트 제공규제·가격·투자자보호 보안·메타버스·NFT 등 아우르는 다양한 주제 포괄현장 참가 방청객 전원에게 3만원 상당 카드타입 디센트 월렛 이벤트도
올해 4회째 열리는 이번 포럼은 '매크로 이슈'로 인한 하락장과 '루나 사태'를 포함해 다양한 사건으로 격변의 시기를 보내는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현 상황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성공투자 전략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강혁 뉴스웨이 사장의 개회사로 문을 여는 이날 행사는 총 6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조연설을 포함해 좌담회, 다채로운 주제들을 담은 주제발표에는 각 세션별 연사로 내로라하는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기업 대표들과 전문가들이 나선다.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이자 지능형 블록체인연구센터장으로 재직 중인 박수용가 이번 포럼의 메인 슬로건인 '암호화폐의 미래, 돈의 지형이 바뀐다'이라는 주제로 가상자산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이로 인해 바뀔 화폐, 금융 시스템의 변화를 설명할 예정이다.
좌담회는 이승환 코인니스 대표의 진행 하에 김종환 블로코 대표, 박도현 파이랩 대표, 이현우 크로스앵글 공동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들은 현 가상자산 시장을 둘러싼 복잡하고 의미있는 여러가지 질문들에 대해 각자만의 생각과 의견을 나누며 나름의 해법도 제시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콜드월렛인 디센트월렛 생산업체 아이오트러스트의 유민호 공동대표가 '디센트, 해킹과의 전쟁에서 새 지평 연다'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가상자산 시장의 성장 만큼이나 보관과 보안이 주요 이슈로 떠오른 현재, 유 대표는 가상자산 시장의 성장과 함께 이슈가 되고 있는 보완 문제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네 번째 세션에서는 한호주 베리스토어 대표가 '한류문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연설한다. 베리 토큰(BERRY)의 발행사인 베리 스토어의 한 대표는 현재 세계를 주름잡는 한류문화의 토큰화를 중심으로 미래 세대의 대세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은 문화 컨테츠 토큰화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다섯번째 세션은 김은지 파우누스글로벌 홍보실장이 '파우누스, 반려동물 건강 데이터산업의 혁신솔루션'이라는 주제로 기술을 통한 동물의료 시스템 개혁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인 여섯번째 세션은 YGBS의 오혜미 커뮤니케이션 수석매니저가 '메타버스와 NFT 플랫폼, 암호화폐 프로젝트 개발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지난 해 부터 시작된 NFT의 부상으로 현 가상자산 시장을 설명할 때 메타버스와 NFT는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주제이다. 오혜미 커뮤니케이션 수석매니저는 많은 이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메타버스와 NFT에 대해 포괄적이고 알기 쉬운 강의로 마지막을 장식한다.
제4회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완화에 따른 대면 활동 여건 변화를 고려해 일반인 개인투자자들의 현장 참관이 가능하다. 유튜브 채널 '블록스트리트TV'를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날 현장 참가자(일반 방청객)에게 카드타입 디센트 코인월렛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현장 참여를 원하는 투자자는 인터넷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을 검색한 뒤 신청하면 된다.
이번 포럼은 뉴스웨이가 주최하고 블록체인 경제미디어 블록스트리트, 가상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이 주관한다.
뉴스웨이 홍은호 기자
e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