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고 수준 보상 강화, 인사제도 개선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에서 주관하는 인증으로 협력 노사관계 확산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에게 주어진다. 금년도에는 ▲노사관계 일반 (노사관계 비전 및 전략) ▲열린 경영 및 근로자 참여 ▲인적자원 개발 및 활용 ▲성과배분 및 임금체계 개선 ▲근로 복지 및 일터혁신 ▲노사의 사회적 책임 등 총 6개 분야를 평가하여 에스디바이오센서를 포함한 총 28개 사를 선정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내부 직원 만족도 향상과 노사 문화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올해 1월 동종 업계 동연차 대비 최상위 수준으로 연봉을 인상하며 보상 체계를 강화했고 '**매니저', '**님' 등의 수평적 호칭 및 소통 문화를 형성하며 인사제도를 개선했다.
또한 신규 입사자 입문교육 강화, 업무역량 향상 교육 등 직원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사무공간을 확장하고 업무 환경을 개선했으며, 복지포인트 지급, 종합검진 지원, 장기근속자 포상 강화 등으로 사내 복지 강화에도 힘썼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내부적으로는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하고, 외부적으로는 협력업체 인센티브 지원으로 상생 협력 강화 활동을 추진하며 사회 환원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김병환 인재경영본부장은 "수평적 조직문화와 자율성을 기반으로 협력적 노사문화를 위해 지속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좋은 회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유수인 기자
sui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