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 '2050 탄소제로시티' 특별전 연계 제32회 필 사이언스 강연
이번 강연은 2021년 환경재단에서 주최한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환경부문의 수상자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을 초청해 넘쳐나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쓰레기와 관련된 다양한 상식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홍수열 소장은 유튜브 채널 〈도와줘요 쓰레기 박사〉를 운영하며 플라스틱을 포함한 쓰레기 문맹 탈출을 돕는 쓰레기 박사, 쓰레기 해설가로 잘 알려져 있다. 쓰레기에 관한 이론과 제도, 정책, 현장을 아우르며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폐카트리지 재활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립광주과학관 전태호 관장직무대리는 "이번 강연을 통해 지구를 지키기 위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상식과 더불어 탈 플라스틱 시대를 살아가야하는 시민의 이해를 돕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성황리에 운영중인 '2050 탄소제로시티' 특별전에도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 온라인 예약을 통해 선착순 150명 한정으로 사전예약 후 참여 가능하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국립광주과학관에서는 탄소중립을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살펴 볼 수 있는 '2050 탄소제로시티' 특별전을 오는 12월 4일까지 개최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녹화영상은 향후 국립광주과학관 사이버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