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 3사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이런 내용의 대응 전략을 짰다. 이미 크리스마스 및 연말 주요 행사장, 해넘이/해돋이 명소와 주요 고속도로, 터미널 등 연말 연시 트래픽 밀집지역에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다.
SK텔레콤은 여기에 티맵(T-map), 에이닷과 같은 관계사 서비스를 아우르는 특별 소통 상황실도 운영한다. 여기에서는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인력이 배치돼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 한다. 특히 연말 롤오버 시점에는 MMS 발송량이 평시 대비 약 25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사전 서버 용량 확충 및 시스템 점검을 완료했다.
KT는 하루 평균 2000여명의 KT 네트워크 전문가를 근무시켜, 집중 모니터링에 나선다. 또 긴급 복구 임시 TF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연말 연시를 노린 사이버공격에 대비, 디도스(DDoS) 공격 실시간 감시 대응체계를 강화한다. 또 크리스마스 선물, 새해 인사 등을 사칭 한 스미싱 문자, 보이스피싱 등의 사이버 사기 행각 차단 작업과 실시간 감시를 강화해 고객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집중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도 전국 2000여명의 인력을 대기시켜 감시한다. 서울 마곡사옥에는 비상상황에 긴급 대응할 수 있는 종합상황실을 열어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한다. 특히 장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중요 거점지역에는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도 갖췄다.
뉴스웨이 임재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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