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는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usiness Innovation) △오퍼레이션 엑설런스(Operation Excellence) △테크 이노베이션(Tech Innovation) 등 보험 본연의 경쟁력 강화와 비즈니스 혁신에 중점을 두고, 기존 '15개 그룹과 14개 본부, 77개 부서'에서 '12개 그룹과 16개 본부, 67개 부서'로 조직을 개편했다.
먼저 고객지원그룹은 영업현장과 고객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지급·검증 업무 등을 일원화하는 오퍼레이션 엑설런스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기획 업무와 고객경험 혁신 컨트롤 타워 기능을 담당하는 오퍼레이션혁신팀을 신설했다
이와 함께 ICT·디지털 경쟁력 극대화를 위해 DX(Digital Experience)그룹을 신설했다. 기존 ICT그룹과 디지털혁신그룹을 통합해 싱글뷰 관점의 전략 수립과 자원 배분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강화한다.
전락기획그룹도 개편했다. 경영기획본부를 신설하고 ESG파트를 ESG기획팀으로 승격시켜 지속가능경영(ESG)을 확대한다. 아울러 조직문화 혁신을 추진하고자 인사본부를 신설했다.
이날 조직개편과 함께 경영진과 팀장급 인사도 발표됐다. 신한라이프는 이번 인사가 능력 위주의 젊은 인재를 발탁하는데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특히 40대 중반의 부사장을 선임하는 등 50세 이하 임원은 12명으로 증가했다. 임원 평균연령은 49세, 팀장 평균연령은 44세로 지난해 대비 각각 3세씩 낮아졌다. 여성 관리자 비율은 임원 승진 1명을 포함해 지난해 24%에서 32%로 대폭 상승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토대로 영업, 상품 부문에 대규모로 투자,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토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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