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융합기술학제학부 송은성 교수 초청, 18일 저녁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
이번 강연은 '과학기술이 틔워주는 음악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GIST 융합기술학제학부 송은성 교수를 초청해 예술공학과 크리에이티브 산업은 무엇인지, 과학기술과 음악의 융합 등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송은성 교수는 서강대학교 예술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강사, 한남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겸임교수를 거쳐 GIST 융합기술학제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음향기술, 소음제어 및 음질설계, 미디어 아트 등이다.
2023년도 과학스쿨은 150명 선착순 온라인 사전예약 후 현장 입장이 가능하며,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매월 한 개씩 받을 수 있는 스탬프를 4개 이상 모으면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과학관 누리집 행사후기에 사진과 함께 소감을 남기면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과학스쿨'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어려운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지식을 전달하는 정기 강연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과학스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 또는 과학스쿨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립광주과학관 사이버과학관에서 지난 강연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