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회원 수 1000만명은 스타벅스가 리워드 서비스를 시작한 후 11년 4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이는 대한민국 인구(5156만명 기준) 5명 중 1명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1000만명 회원들이 적립한 리워드 별의 개수는 누적 15억3000만개에 달한다.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 적립시마다 제공하는 쿠폰 등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한 무료 혜택은 누적 1억9000만잔을 넘어섰다.
스타벅스는 10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2월 1일부터 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 시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 구매 시, 음료 한잔 당 최대 별 5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스타벅스 웰컴 레벨에 진입한 회원에게는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아울러 2016년 론칭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대상 디지털 설문조사 플랫폼인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고객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마이 스타벅스 리뷰는 월평균 1~2회 진행되는 스타벅스의 고객 설문 프로그램이다. 총 81회의 고객 설문 및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리워드 회원의 누적 참여 횟수는 1075만회에 이른다.
이 외에도 고객이 방문 중인 매장에 대한 요청 사항을 모바일 앱에 등록하면 개선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스토어 케어' 서비스를 2018년부터 진행 중이다.
백지웅 스타벅스 기획담당은 "스타벅스가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스타벅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주신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며 "끊임없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와 혜택을 고민해 최상의 스타벅스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준혁 기자
junhuk21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