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김재홍 신임 IBK저축은행 대표 "수익성 갖춘 포트폴리오 확대할 것"

금융 저축은행

김재홍 신임 IBK저축은행 대표 "수익성 갖춘 포트폴리오 확대할 것"

등록 2023.03.27 12:41

수정 2023.03.27 13:00

차재서

  기자

공유

사진=IBK저축은행 제공사진=IBK저축은행 제공

김재홍 신임 IBK저축은행 대표가 건전성과 성장성을 모두 잡겠다는 취임 일성과 함께 공식적인 경영행보에 돌입했다.

27일 IBK저축은행은 이날 부산 부전동 본점에서 김재홍 신임 대표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 신임 대표는 취임사에서 ▲규모의 성장 ▲소비자 만족도 향상 ▲IBK금융그룹 시너지 확대 ▲포트폴리오 확대 ▲금융사고 없는 클린 IBK 등을 경영 목표로 제시했다.

특히 김 대표는 "빈틈없는 자산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기반 위에서 수익성과 성장성을 갖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쌓아 올리는 게 중요하다"면서도 "철저한 내부통제 시스템과 소통을 통해 금융사고 없는 클린 IBK 만들자"고 독려했다.

이어 "IBK금융그룹에서 축적한 모든 지식과 노하우로 IBK저축은행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며 "직원이 보다 더 행복한 직장을 만들고, 직원을 최고의 인재로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1964년생 김 대표는 영남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인물이다. 1989년 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인천동부지역본부 본부장, 기업고객 그룹 부행장, 개인고객·카드사업그룹 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