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우리은행·우리벤처파트너스, '인공지능 산업' 육성 협약

금융 은행

우리은행·우리벤처파트너스, '인공지능 산업' 육성 협약

등록 2023.05.12 15:56

차재서

  기자

공유

우리은행이 11일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우리벤처파트너스, 한국인공지능협회와 인공지능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우리은행이 11일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우리벤처파트너스, 한국인공지능협회와 인공지능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한국인공지능협회, 우리벤처파트너스와 '인공지능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유망 인공지능 기업 발전을 위해 우수 회원사 추천, 금융지원, 투자자 연계 등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인공지능협회 회원사 1000곳의 발전을 지원하고, 나아가 인공지능 산업을 비롯한 신성장산업 금융생태계 확장에 앞장선다. 특히 협회가 추천한 기업에 ▲금리·수수료 등 금융지원 ▲구매관리 프로그램 제공(원비즈플라자) ▲컨설팅 제공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우리벤처파트너스도 ▲투자 관련 컨설팅 ▲협회 주관 IR대회 참여 등으로 투자자 유치를 돕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인공지능 관련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를 활용해 신성장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금융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은 인공지능 등을 포함한 신성장산업 지원을 위해 우리은행과 우리금융캐피탈에 신성장기업 전담조직을 확대·신설했다. 은행 등 각 계열사를 통해 신성장기업에 대출, 투자, 펀드조성 등으로 약 3조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