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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쿠팡 '반품 마켓', 론칭 3개월 만에 이용자 수 35% 증가

유통·바이오 채널

쿠팡 '반품 마켓', 론칭 3개월 만에 이용자 수 35% 증가

등록 2023.06.02 15:08

김민지

  기자

쿠팡이 반품제품 전문관인 '반품마켓' 구매 고객 수가 론칭 3개월 만에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쿠팡 제공쿠팡이 반품제품 전문관인 '반품마켓' 구매 고객 수가 론칭 3개월 만에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반품 제품 전문관인 '반품 마켓' 구매 고객 수가 론칭 3개월 만에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쿠팡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반품 마켓은 쿠팡에서 판매됐다가 반품된 상품을 회사가 직접 검수해 다시 판매하는 코너다. 쿠팡은 ▲포장 상태 ▲구성품 검수 ▲외관 상태 ▲작동 테스트 등의 검수 절차를 진행해 4가지 등급(미개봉·최상·상·중)으로 나눠 판매한다. 또 새 상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 및 30일 내 반품이 가능하고 가전제품의 경우 새 상품과 동일한 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스 개봉, 미세 흠집 등 사용상 전혀 문제가 없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반품 마켓 페이지에서는 25% 이상의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상품과 쿠팡의 추천 아이템, 반품 마켓 인기 상품을 따로 모아볼 수 있다.

특히 전자제품·컴퓨터 및 디지털 상품은 최대 40%까지, 여성 및 유아 의류와 신발은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고가의 인기 전자제품의 경우 기존 금액보다 100만원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쿠팡 관계자는 "휴대폰, 주방가전, 청소기를 비롯한 생활가전 등이 특히 인기"라며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예산과 선호도에 따라 새로운 상품과 반품 상품 중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반품 마켓의 인기 비결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도 반품 마켓의 인기를 견인했다.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다시 소비하고 낭비를 줄여 지속이 가능한 문화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아떨어지기 때문이다.

쿠팡 반품 마켓 관계자는 "지난 2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로 시작한 반품 마켓은 현재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해 운영 중"이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분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테마 페이지를 신설해 사고 싶었지만 때문에 망설여졌던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도록 현재보다 더 풍성한 프로모션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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