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10일(현지시간) 텍스트 기반 애플리케이션(앱) 스레드 가입자가 1억명을 넘어섰다고 보도했다. 스레드가 지난 5일 출시한 지 약 닷새 만이다.
스레드 가입자는 출시 후 7시간 만에 1000만명, 16시간 만에 3000만명을 각각 돌파했다. 하루 반 만인 7일에는 7000만명을 넘겼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당시 "우리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스레드의 가입자 1억명 달성 속도는 지금까지 나온 앱 가운데 가장 빠른 수준이다. 이전까지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인 앱은 챗GPT로 약 두 달 만에 이용자 수 1억명에 도달했다. 이 밖에 틱톡은 9개월, 인스타그램은 2년 반 만에 가입자 1억명을 달성했다.
스레드는 500자 이내의 짧은 글로 소통하는 텍스트 기반 플랫폼이다. 메타의 인기 플랫폼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구축돼 인스타그램 계정만 있으면 쉽게 로그인할 수 있다는 점이 단시간에 덩치를 불린 원동력이 됐다는 평가다.
뉴스웨이 임재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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