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호컨시어지'를 이용하는 개인사업자는 업무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에 접속해 전담 직원 또는 AI챗봇으로부터 영업점에서 상담하듯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여·수신 금융상품 추천과 신규 프로세스 진행 ▲개인사업자가 가입한 금융상품 만기관리 ▲전용 페이지·콘텐츠·이벤트 제공 ▲개인사업자 대출상품 비교·추천 등으로 구성됐다.
금융소비자법에서 정한 적정성, 적합성, 설명의무 원칙 등 영업점 대출 상담 프로세스를 반영해 사업자 대출을 받도록 설계됐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원소호컨시어지 서비스가 비대면의 강점을 살린 디지털 개인사업자 전문 영업 채널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보완해 나갈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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