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7월 18일부터 2023년 8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051만1955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은 참여지수 35만6928, 미디어지수 105만8004, 소통지수 71만6850, 커뮤니티지수 179만9563, 사회공헌지수 39만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만140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7만9556과 비교해보면 21.14% 하락했다.
2위 삼성물산의 브랜드평판지수는 260만459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7만7600과 비교해보면 1.05% 상승했다. 3위 대우건설의 브랜드평판지수는 231만4201이었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190만6350과 비교해보면 21.39%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뉴스웨이 안민 기자
petera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