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은 두 배 증가한 2만8419대 판매···트랙스크로스오버 '효자'
GM 한국사업장의 8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4.4% 증가한 총 2만8419대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8월 한 달 동안 총 1만9698대 해외 시장에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7월 국내 승용차 중 유일하게 2만 대 이상(2만2375대)이 해외에 판매된 모델이다. 6월에 이어 7월까지 2개월 연속 국내 승용차 수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는 하계휴가에 따른 영업일수 감소와 부평공장 생산 설비 개선을 위한 약 2주간의 가동 중단에도 불구하고 8월 한 달 동안 해외시장에서 총 8721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1.7% 증가를 기록했다.
GM 한국사업장의 8월 내수 판매는 총 3297대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2129대 판매돼 실적을 이끌었다. 아울러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총 674대가 판매됐다.
쉐보레의 순수 전기차 볼트 EUV는 전년 동월 대비 5.0% 증가한 209대가 판매됐다. 국내 판매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볼트 EV와 EUV는 GM의 전기차 대중화 가속화를 위한 전략 모델로, 1회 충전 시 각각 414km, 403km를 주행할 수 있다.
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국내 승용차 수출 순위가 보여주는 것처럼 쉐보레의 글로벌 전략 차종인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며 "쉐보레 제품에 대한 뜨거운 글로벌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볼트 EUV, 타호, 콜로라도 등 인기 차종에 대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박경보 기자
pkb@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