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 기업 카톡 선물하기 내 추석 프로모션 진행카카오도 과일·한우 등 다양한 제품 이벤트 선봬"고물가 시대 추석 장보기와 선물 구매 부담 덜 것"
28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기업에서 카톡 선물하기를 통해 명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부 기업들은 이 기간 제품군을 확대해 수익 규모를 확대하겠단 의도도 내비친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추석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쿼터(4가지 맛, 1만8500원) 사이즈는 20%, 버라이어티팩과 '리얼 초코 27 큐브' 케이크는 15%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2023년 추석 선물(▲아이스 모찌 세트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 ▲보름달 아이스 쌘-드 2종)은 10% 가격 혜택을 적용해 구매할 수 있다.
지난 26일 하루 동안은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기획전 제품을 최대 22%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국내 치킨 프렌차이즈 네네치킨 역시 추석을 맞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찬가지로 지난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네네치킨의 대표 메뉴 치즈스노윙치킨, 오리엔탈파닭치킨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양념 반 후라이드 반 메뉴를 포함한 세트 메뉴에도 할인을 적용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국내 대표 가구기업, 시몬스도 카톡 선물하기에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 지난 12일부터 진행 중인 기획전에선 ▲N32 레귤러 토퍼 및 폼 매트리스 ▲뷰티레스트 ▲뷰티레스트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 등 시몬스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N32 레귤러 토퍼는 3개 묶음 구매시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며, N32 폼 매트리스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인 자스민·스위트·시트러스·허벌 등의 제품은 10% 할인하며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는 묶음 구매 시 29% 할인율을 적용한다.
제약 업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상품을 준비했다. 먼저, 동국제약은 추석을 맞아 카톡 선물하기 단독 에디션 '마이핏 V 멀티비타 이뮨128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선물 시 이용할 수 있도록 마이핏 쇼핑백도 무료로 지급 중이다.
센트룸은 카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만 구매 가능한 '센트룸X김잼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 달 말까지 11%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멀티비타민 2종 세트를 구매하는 경우엔 선착순으로 김잼 작가의 일러스트가 담긴 한정판 보냉백도 증정 중이다.
정관장도 추석을 앞두고 선물하기 내 제품군을 추가했다. 해당 제품으론 '활기력부스터Liver', '활기력부스터 디스펜서 SET', '홍삼정 에브리타임 샷'이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업에서 카톡에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카카오 역시 카톡 선물하기를 통해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진 과일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했으며, 지난 25일부터 이날(27일)까진 1++ 한우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숙박 시설 프로모션 '여행숙박위크'도 마련했다. 본 이벤트도 마찬가지로 오늘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3%(최대 1만원)를 카카오 쇼핑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카카오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카카오 쇼핑에서 추석 용품·선물을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도록 기업들과 협업해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준비했다"라며, "할인·적립·경품 등 혜택으로 고물가 시대 추석 장보기와 선물 구매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강준혁 기자
junhuk21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