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불확실성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위기를 기회 삼아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경영전략 방향과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먼저 "고객에게 필요한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재구축"이 필요하다며 "대한민국 손해보험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KB손해보험의 생태계를 더 넓고 빠르게 확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도 강조했다. 구 사장은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 사업 영역별 선도적인 신상품 및 인수청약 시스템을 통한 전방위적 영업 지원이 필요하다"며 "국내외 불확실성 대응과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전략적 자산 배분 및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수익 기반 견고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 고객의 기대수준을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 제공이 필요하다"며 단순한 기술·서비스 도입을 넘어 사업 모델과 프로세스 전반을 디지털화 해 디지털 퍼스트의 선구자가 될 것을 주문했다.
구 사장은 취임식 이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지역단과 보상부를 방문해 직원 및 영업가족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2024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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