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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티몬·위메프 고객 피해 최소화"···노랑풍선, 이달 행사 예정대로 진행

유통·바이오 유통일반

"티몬·위메프 고객 피해 최소화"···노랑풍선, 이달 행사 예정대로 진행

등록 2024.07.25 15:49

수정 2024.07.25 15:54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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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은 최근 발생한 티몬·위메프 사태와 관련해 자사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이달 출발 분까지 무리 없이 행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함께 8월 이후 출발은 취소 위약금을 전액 면제하기로 했으며 여행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재결제와 기 결제 취소를 지원하기로 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최근 티몬·위메프 사태와 관련해 여행사의 피해 규모에 대한 근거 없는 수치가 확산되고 있는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당사는 전체 여행알선수입 가운데 해당 플랫폼 두 곳에서 발생되는 매출이 불과 3% 내외로 극히 미비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어 "잘못된 정보가 곧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더 증폭시키고 여행업계에 2차적 피해를 초래할 수 있어 우려된다"며 "조속한 사태 해결로 여행업계 정상화와 소비자들의 피해가 없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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