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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기아, K8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가격 3736만원부터

산업 자동차

기아, K8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가격 3736만원부터

등록 2024.08.09 08:30

수정 2024.08.09 08:56

정백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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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3년여 만에 탄생한 상품성 개선 모델 공개내·외부 디자인 일신하면서 첨단사양 기본 반영노블레스 트림, 4000만원대 초중반 가격 책정

기아가 8일 서울 강남구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더 뉴 K8(The new K8)' 미디어 행사를 진행하고 신차를 공개하고 있다.  <br />
'더 뉴 K8'은 3년 만에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디자인의 고급감을 한층 높이고 차급에 걸맞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차로유지보조2,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을 기본화 및 신규 편의 사양 추가로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기아가 8일 서울 강남구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더 뉴 K8(The new K8)' 미디어 행사를 진행하고 신차를 공개하고 있다.
'더 뉴 K8'은 3년 만에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디자인의 고급감을 한층 높이고 차급에 걸맞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차로유지보조2,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을 기본화 및 신규 편의 사양 추가로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기아의 준대형 세단 K8 상품성 개선 모델이 9일부터 본격 계약에 돌입한다.

기아는 2021년 4월 출시된 K8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K8'을 3년 만에 공개하고 9일부터 TV 광고 방영에 돌입하면서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상품성이 한층 개선된 더 뉴 K8은 내·외부 디자인을 일신하고 첨단 편의사양을 대거 기본 기능으로 탑재하면서 고급형 준대형 세단으로서의 가치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새로운 K8은 기아의 새로운 패밀리룩 디자인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전면부 주간 주행등을 장식하고 입체적 형상의 앞범퍼 하단부에 긴 크롬 장식을 입혔다.

앞바퀴 중심에서부터 앞범퍼 끝까지를 뜻하는 프런트 오버행과 뒷범퍼 끝부터 뒷바퀴 중심까지 이르는 리어 오버행은 각각 기존 모델보다 10㎜, 25㎜ 늘어나 더욱 풍성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내부 디자인 역시 수평적 느낌을 살리면서 우아한 조형미를 강조했다. 무엇보다 차종 특성상 뒷자리보다는 앞자리(운전석·보조석)에 앉는 비중이 큰 점을 고려해 듀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양문형 콘솔 팔받침 등을 넣어 승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서스펜션과 고속 주행 보조 기능도 개선됐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활용해 주행 도중 현가장치를 최적 제어함으로써 보다 안락한 주행 환경을 구현한다.

'고속도로 바디 모션 제어'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 중 속도가 변화할 때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제어해 차가 위아래 또는 앞뒤로 흔들리는 현상을 줄여 주행 안정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주행 보조 기능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고정밀 정전식 센서 기반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기능과 조향각 제어 방식으로 성능을 높인 '차로 유지 보조 2' 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반영했다.

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 또는 자동차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모든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넣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총 10개의 에어백을 장착하고 후진할 때 차 뒤쪽 길에 조명을 비춰 주변의 차와 보행자에게 차가 후진하고 있음을 알리는 후진 안내 조명, 뒷좌석 안전벨트 버클 조명, 트렁크 리드 비상 조명 등을 탑재해 탑승객의 안전한 이동을 돕는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와 제어기 무선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된 K8은 운전자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차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2.5리터 가솔린, 3.5리터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3.5 LPi 등 파워트레인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K8의 가격은 주력 트림인 2.5 가솔린 노블레스가 4088만원, 엔트리 트림인 2.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가 3736만원으로 책정됐다.

아울러 2.5 가솔린 시그니처 트림은 4501만원이며 이번 K8부터 신설된 2.5 가솔린 시그니처 블랙 트림은 455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3.5리터 엔진 모델의 경우 노블레스 라이트 4048만원, 노블레스 4375만원, 시그니처 4788만원, 시그니처 블랙 4837만원으로 가격이 매겨졌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노블레스 라이트 4372만원, 노블레스 4724만원, 시그니처 5137만원, 시그니처 블랙 5167만원에 판매된다. 아울러 3.5 LPi 모델은 프레스티지 트림이 3782만원, 노블레스 트림은 4166만원으로 가격이 정해졌다.

기아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외한 전 트림을 이달 중으로 고객들에게 순차 인도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관련 부처의 인증이 마무리 되는대로 순차 출고할 예정이다.

기아는 '내 곁의 소중한 사람들의 인정'을 주제로 담은 TV 광고를 9일부터 방영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 '캬TV'로 광고 풀버전을 방영한다. 또 남성 패션 전문지 '아레나 옴므+'와 협업을 통해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여의도 IFC몰에 특별 쇼룸을 운영한다.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겸 부사장은 "K8은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세단이 될 것"이라며 "고객 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더 차별화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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