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재단은 지난달 16일 위믹스 데이(WEMIX DAY)에서 위믹스 플레이 새 단장을 예고했다. 위믹스 플레이는 오는 9월 게이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위믹스 재단은 전날부터 위믹스 플레이에 가입한 선착순 5만명에게 플레이 포인트(PLAY point)를 선물한다. 가입 순서에 따라 최대 4 플레이 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참여가 가능하며, 친구가 많이 가입할수록 보상이 늘어난다.
플레이 포인트는 위믹스 플레이 오픈 후 플레이 토큰(PLAY Token)과 1대1 비율로 교환 가능하다. 플레이 토큰은 위믹스 플레이에서 서비스하는 다양한 게임에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플레이 토큰 보유자는 게임 아이템, NFT 및 기타 디지털 자산을 획득하거나 특별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플레이 토큰의 사용처는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플레이 토큰은 최초 300만개가 발행되며, 이는 유동성 풀 공급, 리플렉트 토큰 교환 및 위믹스 생태계 발전 등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이후 위믹스 페이 결제 금액 100달러당 플레이 토큰 1개가 발행된다. 이용자는 위믹스 페이로 1달러를 결제할 때마다 플레이 토큰 0.01개를 얻을 수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xxia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