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 서울 5℃

  • 인천 7℃

  • 백령 8℃

  • 춘천 4℃

  • 강릉 9℃

  • 청주 9℃

  • 수원 7℃

  • 안동 9℃

  • 울릉도 10℃

  • 독도 10℃

  • 대전 9℃

  • 전주 9℃

  • 광주 11℃

  • 목포 12℃

  • 여수 12℃

  • 대구 10℃

  • 울산 12℃

  • 창원 10℃

  • 부산 12℃

  • 제주 14℃

산업 '3040' 타깃 KGM 액티언, '4050'이 열광했다

산업 자동차

'3040' 타깃 KGM 액티언, '4050'이 열광했다

등록 2024.10.17 10:50

수정 2024.10.17 10:52

정백현

  기자

공유

전체 계약자 비중 51.0%가 40~50대 소비자수도권서 최상위 2륜구동 트림 계약 압도적KGM "젊은 층, 액티언 장점에 적극적 반응"

KG모빌리티 액티언. 사진=KG모빌리티 제공KG모빌리티 액티언. 사진=KG모빌리티 제공

당초 30~40대를 타깃 구매층으로 노렸던 KG모빌리티(KGM)의 쿠페형 스포츠 다목적 자동차(SUV) 액티언이 실제 계약 진행 결과 30~40대보다 40~50대에서 더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KGM은 최근 2개월간 액티언 계약 진행 내역을 연령, 지역, 트림, 색상 등으로 나눠 분석한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분석 결과 액티언 구매에 가장 적극적인 연령대는 40대로 전체의 26.8%로 집계됐다. 이어 50대가 24.2%를 차지해 40~50대 구매 비중이 51%로 나타났다.

KGM이 액티언의 주된 구매 연령대로 낙점했던 30대는 19.7%의 비중을 차지하며 연령별 비중에서 3번째 자리에 올랐다. 30대와 40대의 구매 비중을 합치면 45.6%다.

이에 대해 KGM 관계자는 "나름대로 의미가 큰 통계"라고 자평했다. 이 관계자는 "중형 SUV 토레스를 구매하는 30~40대 소비자의 비중은 31.2%"라며 "젊은 층의 소비자들이 액티언의 장점에 긍정적으로 반응했다고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지역별로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계약 비중이 전체의 49.4%를 차지했다. 아울러 트림별로는 최상위 모델인 S9을 택한 소비자들이 전체의 75.7%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고 2륜구동 시스템 모델을 선택한 소비자의 비중은 88%에 달했다.

KGM 측은 "수도권에서 최상위 트림 2륜구동 모델의 계약이 두드러진 것은 평소 도심 출퇴근 용도는 물론 캠핑 등 야외 레저 활동을 원하는 실용적 고객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증거"라고 설명했다.

하얀색 차를 선호하는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의 풍조는 액티언의 계약 현황에서도 그대로 나타났다. 통계 분석 결과 그랜드 화이트 색상을 택한 고객은 48.8%로 전체의 절반에 육박했고 스페이스 블랙 색상을 선택한 고객이 26.4%로 뒤를 이었다.

밝은색을 선호하는 기조는 내부 색상 선택에서도 이어졌는데 카멜-베이지 색상 조합을 택한 소비자의 비중이 57.8%에 달해 블랙 색상을 택한 소비자의 비중(30.1%)보다 2배 가까이 더 많았다.

KGM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러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이를 제품 개발과 판매 정책에 반영해서 도심형 SUV 시장에서 존재감을 더욱 키우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