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 신작 '아키텍트' 지스타 2024서 공개정우용 "현재는 한국 집중···글로벌 전략 추후 발표"박범진 "정밀한 부분까지 튜닝···액션성 살리려고 노력"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신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 미디어 간담회 도중 "하이브IM은 (업계에) 발을 들인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입생 같은 존재"라며 이렇게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부적으로 역량을 지속 강화하고 있고, 유저와 소통도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하이브IM이 준비 중인 자사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아키텍트'는 언리얼 엔진5 기술을 활용한 게임으로 ▲비행 ▲수영 ▲암벽 등반 등 제약 없는 특수 이동을 통해 세계 곳곳을 모험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리니지2 레볼루션'과 '제2의 나라: Cross Worlds'를 개발한 박범진 사단의 아쿠아트리와 하이브IM 함께 개발을 맡았다.
아키텍트는 아포칼립스 이후 시간이 흐른 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박범진 아쿠아트리 대표는 "아키텍트를 통해 특정한 세계관에 국한되지 않고 자유롭게 세계관을 구성한 MMORPG를 만들고 싶었다"며 "하이브IM은 우리와 같은 언더독이라고 생각해 기존의 룰을 깨고 도전해서 성공시킬 수 있겠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소재들과 영웅, 권력자, 인류의 기원, 등반 등을 활용하고자 했다"며 "새로운 시도를 통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주기 위해 종합적인 장르를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존 MMORPG 게임과의 차별점에 대해 액션성을 꼽았다. 박 대표는 "액션성을 살리려고 노력했다"며 "여기서 큰 차이점이 시작되며 논타켓 액션과 핵앤슬래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고, 정밀한 부분까지 튜닝하고 있으며 수백명이 모여서도 액션성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테스트를 마친 상태"라고 말했다.
그러나 MMORPG 장르의 하락세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나왔다. 김민규 하이브IM 사업실장은 "MMORPG 시장이 예전보다 작아진 것은 인지 중"이라며 "그래도 MMORPG만이 줄 수 있는 재미나 콘텐츠들이 많고, 'MMORPG에 넣어도 될까'라고 생각할 만큼 센세이션한 요소들도 많이 넣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키텍트의 출시일은 미정이다. 글로벌 출시 계획에 대해서도 정해진 바가 없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현재는 한국에만 집중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사업 전략 등에 대해서도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 말했다.
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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