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누계 보험영업이익은 1132억원으로 집계됐으며, 3분기 보험영업이익은 295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말 보험계약마진(CSM)은 연초 대비 564억원 증가한 2조4530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중 신계약을 통해 추가한 CSM은 1114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CSM 상각이익은 171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0.6% 성장했다.
3분기 누계 장기보장성보험 원수보험료는 1조776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4% 증가했다. 전체 원수보험료 내 장기보장성보험 비중은 87.0%에 달했다.
3분기 누계 투자영업손실은 54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일부 역마진 및 수익증권 일회성 평가손실이 반영된 수치로, 향후 시장금리 하락 시 퇴직계정의 마진구조 전환과 수익증권 평가익 인식 가능성이 높다"며 "수익증권 축소와 채권 등 안전자산 비중 확대를 통한 '투자 자산 리밸런싱'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선보인 보험 소득 플랫폼 원더(wonder)를 통해 위촉된 'N잡' 설계사인 스마트플래너의 규모는 3000명을 돌파했다. 롯데손해보험은 물리적 시공간을 초월한 '스페이스리스'(Spaceless) 모델을 통해 사업 모델의 혁신을 이루고 이를 통해 보험업 디지털 전환(DT)을 선도하겠다는 구상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을 높이는 내재가치 중심 경영을 통해 안정적인 미래 이익 확보를 이어나가고 있다"며 "보험업 디지털 전환의 선도회사 입지를 굳건히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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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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