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흉벽수술학회는 중국 내 흉벽기형 수술 권위자인 Dr. 왕웬린(Wang Wen Lin)이 주최해 올해 처음 개최된 행사다.
엘앤케이바이오는 Dr. 왕의 초청으로 학회에 참석했으며, 이밖에 스페인, 인도, 태국, 루마니아 등 전 세계 흉부외과 의료진들이 참여해 오목가슴, 새가슴 등 흉벽 기형에 대한 최신 수술 기법을 소개했다.
흉벽 기형은 흉부외과뿐 아니라 소아외과, 심장외과, 성형외과 등 다양한 과에서 주요 수술이 아닌 부수적인 수술 분야로 다뤄지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도 미비하고 수술기법 또한 논문을 통해 알려진 경우 외엔 세부적인 기술이 공유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현재 광둥 제 2인민병원 심장흉부외과 과장을 역임하고 있는 Dr. 왕은 흉부외과에서도 더 세분화된 과를 설립해 흉벽 기형에 대한 수술만 집중적으로 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엘앤케이바이오 본사를 방문해 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 제품의 연구 개발 및 생산 과정 등을 점검하면서 회사 규모 및 글로벌 기술력을 갖춘 기업임을 확인했다.
Dr. 왕은 "현재 흉벽 기형 수술이 가능한 의료진을 찾기 어려워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번 학회를 통해 흉벽 기형에 대한 수술법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의료진이 희귀질환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팩투스'의 중국 진출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있어 이번 학회가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유수인 기자
sui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