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던파 모바일·퍼스트 디센던트 성과 영향던전앤파이터 IP, 2023년 대비 53% 매출 성장카잔·마비노기 모바일 등 신작 통해 성장 지속
13일 넥슨은 지난해 매출 4462억엔(4조91억원, 환율 100엔당 898.5원 기준) 영업이익 1242억엔(1조115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8% 감소했다. 매출 4조원을 넘어선 것은 국내 게임사 최초다.
4분기만 보면, 매출은 6% 줄어든 797억엔(7264억원)으로 나타났으며, 영업손익은 적자 전환, 17억엔(-158억원)의 손실을 낳았다.
지난해 실적은 5월 중국 지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7월 글로벌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의 성공적인 론칭 덕이다.
프랜차이즈 지식재산권(IP)의 고른 활약도 주효했다.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C' 등 주요 프랜차이즈 3종에서 전년 대비 10%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특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출시 효과를 누린 '던전앤파이터' IP가 전년 대비 53%의 매출 증가를 기록해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메이플스토리 IP는 PC '메이플스토리'의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24% 성장을 기록했다. 북미와 일본 지역에서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분기 최고 매출을 경신했고, 'FC' 프랜차이즈는 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으나, 연간으로는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했던 2023년 대비 감소했다.
올해도 신작 라인업을 바탕으로 가파른 성장을 일구겠다는 포부다.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3월 28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계승한 오픈월드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아라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차세대 3D 액션 RPG '프로젝트 오버킬' 등 IP를 활용한 다양한 신작들을 개발 중이다.
넥슨 대표 IP 중 하나인 '마비노기'를 활용해 데브캣에서 개발 중인 '마비노기 모바일' 또한 오는 3월 27일 출시 예정이다. '마비노기 영웅전'의 켈트신화 기반의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도 담금질 중이다.
넥슨이 밝힌 올해 1분기 실적 전망은 매출 최대 1221억엔(1조1296억원, 한화 100원당 10.81엔), 영업이익 최대 354억엔(3275억원)이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넥슨이 보유한 던전앤파이터나 메이플스토리와 같은 강력한 IP들의 사업성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연구와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며 "기존의 IP 프랜차이즈와 신규 IP로 선보일 새로운 게임들을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해 발표했던 자사주 매입 정책의 잔여분 500억엔의 집행 기한을 2027년에서 2026년으로 앞당기고, 같은 기간 500억엔 규모의 자사주를 추가로 매입해 총 1000억 엔 규모의 자사주를 1년 이내에 매입한다고 밝혔다.
2025년 넥슨의 자사주 매입은 2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총 500억엔(한화 약 4575억원)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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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강준혁 기자
junhuk210@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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