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한화투자증권은 새로운 투자 플랫폼 '한화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 MTS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기능을 탑재했으며,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으로 쉽고 편리한 모바일 투자 환경을 선보이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미국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AI 토픽 검색'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용자가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투자 테마와 미국주식 종목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AI 뉴스 요약' 기능도 도입했다. 이는 기사 내용을 알기 쉽게 요약하고 해당 이슈가 특정 종목에 긍정 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해 사용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능이다.
홈 화면도 개편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해외 홈' 화면에서는 해외시장 최신 트렌드와 핵심 종목을 제시하며 성장성, 배당지향, 가치투자 등 테마별 ETF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연금 홈'에서는 그동안 사용자가 별도로 확인해야 했던 세액공제 현황과 예상 연금수령액 등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해 편리함을 더했다.
이대일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새롭게 출시한 '한화투자증권 MTS'는 AI 기술을 활용해 해외투자에 최적화된 투자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성공투자를 돕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세연 기자
seyeon72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