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안타드 2025'에서 4대 전략 제품 선보여
이 행사는 멕시코 최대 규모 유통협회인 안타드가 매년 주최하는 중남미 최대 규모의 식품·유통 박람회다. 지난해에는 67개국에서 약 1400개 기업이 참가해 5만개 이상 제품을 소개했고, 바이어 5만2000명 이상이 방문했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에서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의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김치와 김, 가정간편식(HMR), 소스 등 4대 글로벌 전략 품목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라면·떡볶이·김부각 등 간편식 제품을 소개해 현지 바이어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시식 기회를 제공하고 종가 배추김치와 오푸드 김부각, 고추장을 소개하고 종가 김치 라면과 오푸드 떡볶이를 행사장에서 조리해 선보인다.
대상 관계자는 "중남미 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현지 입맛을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고 유통망을 확대해 중남미 시장 선점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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