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업계에 따르면 SK시그넷은 최근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았다.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이뤄지는 통상적인 인력 재배치라는 게 회사 측 입장이다.
SK시그넷은 초급속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미국에선 테슬라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르기도 했다.
SK㈜는 2021년 시그넷 EV 지분 55.5%를 2930억원에 인수한 뒤 지금의 사명으로 간판을 바꿔달았다.
다만 SK시그넷은 전기차 캐즘 여파에 부진한 성적표를 내놨다. 2023년엔 1436억원, 2024년에는 2452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SK는 작년 초부터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하는 리밸런싱(사업 재편)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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