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CEO 취임 1년 평가
진성원 우리카드 대표, 독자 결제망 성과와 남은 과제는
진성원 대표가 외부 출신 CEO로 우리카드에 부임한 지 1년이 됐다. 그는 독자 결제망 확대와 가맹점 증가, 신상품 출시 등 체질 개선을 시도했으나, 업계 전반의 부진에 따라 수익성은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다. 향후 차별화된 전략과 실적 개선이 주요 과제로 남았다.
카드사 CEO 취임 1년 평가
진성원 우리카드 대표, 독자 결제망 성과와 남은 과제는
진성원 대표가 외부 출신 CEO로 우리카드에 부임한 지 1년이 됐다. 그는 독자 결제망 확대와 가맹점 증가, 신상품 출시 등 체질 개선을 시도했으나, 업계 전반의 부진에 따라 수익성은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다. 향후 차별화된 전략과 실적 개선이 주요 과제로 남았다.
카드사 CEO 취임 1년 평가
자산건선성 확끌어올린 김재관 KB국민카드 대표···성장동력 확보는 과제
김재관 KB국민카드 대표는 취임 1년 만에 기업금융 경험을 토대로 연체율을 낮추고 자산 건전성을 강화했다. 법인카드 시장 1위를 유지하고, AI 혁신을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높였으나, 현대카드와의 격차 축소로 수익성 개선 및 신성장 동력 발굴이 필요한 상황이다.
카드사 CEO 취임 1년 평가
변화·혁신 이끈 박창훈 신한카드 대표···성과는 현재 진행형
박창훈 신한카드 대표는 30년 카드업 경력을 바탕으로 조직 개편과 디지털 혁신, 제휴 상품 확대 등 변화를 이끌었으나 가시적 성과 부재와 순이익 하락, 노사 갈등 등 과제를 안고 있다. 업계 1위 탈환과 내부 안정화가 향후 주요 과제로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