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SPA 시장공략 강화, ‘캐주얼-여성복-신발’에 이은 아웃도어 SPA브랜드
루켄은 ‘움직이다’라는 뜻의 독일어에서 착안한 것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테크니컬·트레킹·라이프스타일·아웃도어스포츠 등 4개 라인, 자켓·티셔츠·신발 등 10개의 카테고리에서 매 시즌 500여개의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루켄은 10만원 이면 등산에 가장 기본적인 의류 아이템인 자켓과 티셔츠, 바지를 한번에 구매 할 수 있도록 가격을 설계했다.
최근의 칩 시크 (cheap chic) 소비 트렌드에 맞게 아웃도어 의류에도 가격 거품을 제거하고 한달 안에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 이어지는 SPA 시스템을 적용 시켜 아웃도어 시장에서 확실하게 자리 잡겠다는 목표다.
루켄의 주요 제품 가격으로는 기능성 티셔츠 9900~2만9900원, 등산바지 2만9900~3만9900원, 등산자켓 3만9000~5만9900원, 트레킹화 5만9000원, 가방 2만9900~6만9900원, 모자 3만5900~3만9900원 등이다.
특히 우리나라 산악지형에 맞게 투습 및 방수 기능이 뛰어나며 스트레치에 강한 경량 소재의 원단을 사용했고 최적화된 입체패션을 통해 등산 시 신체를 보호하고 최적의 컨디션 유지하도록 생산 된 제품을 선보인다.
루켄의 첫 번째 매장은 6월 8일 서울 도봉산에 330㎡ 규모로 선보인다. 루켄은 1호점 도봉산점을 시작으로 전국 10대 명산 주요 산밑 10개 핵심 상권에 순차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가격 뿐 아니라 시장과 소비자의 니즈를 쫓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는 SPA 브랜드만 강점을 아웃도어에 이식 했다”고 말하고, “국내 최초, 최다 규모의 SPA 브랜드 보유하고 있는 만큼 아웃도어에서도 의미 있는 SPA 브랜드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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