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우건설, 안산 고잔연립5구역 재건축 단독 입찰···수주 유력

부동산 도시정비

[단독] 대우건설, 안산 고잔연립5구역 재건축 단독 입찰···수주 유력

등록 2026.01.06 15:49

주현철

  기자

지상35층 1484가구 신축 공사···총공사비 4863억원 규모

안산고잔연립5구역 재건축 투시도. 사진= 대우건설 제공안산고잔연립5구역 재건축 투시도. 사진=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경기 안산시 고잔동 일원에 위치한 고잔연립5구역 재건축사업 시공사 선정에 단독 응찰한 것으로 확인됐다.

6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일원 고잔연립5구역 재건축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재입찰에 단독 참여했다. 현재 수의계약 전환 등이 거론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안산 고잔연립5구역 재건축사업은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610번지 일원에 지하3층~지상35층 1484가구를 신축하는 공사로 총 공사비는 4863억원 규모다. 해당 단지는 2024년 12월 정비구역으로 지정됐고, 지난해 12월 시공사 선정을 위한 현장설명회를 개최했으나, 대우건설이 단독으로 참석해 유찰된 바 있다.

대우건설은 안산 고잔연립5구역에 '푸르지오 센트로 원'이라는 단지명을 제안했다. 이는 일대 주거 가치의 중심이 될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는 '넘버원 주거명작'이라는 의미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센트로 원에는 화려한 커튼월룩과 함께 푸르지오만의 독창적인 외관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중량 1등급, 경량 1등급을 자랑하는 스마트 사일런트 바닥구조를 푸르지오에도 최초로 도입하는 등 층간소음 개선에 신경 썼다. 또 필수사업비(2000억원) 최저금리 조달, 사업시행인가 설계비용 지원, 공사비 검증비용 대우건설 100% 부담 등 조합의 분담금 부담을 덜기 위한 사업조건도 내걸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안산에서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 등 최고가 아파트 기록을 써 온 푸르지오가 다시 한 번 안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준비중"이라며 "고잔연립5구역은 대우건설만의 기술력과 푸르지오의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로 안산의 주거 가치를 선도하는 대표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잔연립5구역 조합은 2월 예정된 총회에서 관련 절차를 거쳐, 시공사 선정을 매듭지을 예정이다.
ad

댓글